Logger Script
 
홈페이지 바로가기홈페이지 아이콘
top

한국리모델링 건축대전 대상에 빛나는 친환경 빌딩을 완성하다!

현장명 : 대교 보라매 타워

설치제품 : 고효율 LG 흡수식 냉온수기

1.jpg
냉각탑

리모델링을 초월한 업그레이드

대교빌딩은 기존 빙축열 냉방 시스템의 단점인 높은 관리비용과 근무자의 고충을 개선 하고자 LG 흡수식 냉온수기로 전면 교체 결정하고 관리효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및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진정한 친환경 빌딩을 완성하였습니다.

저비용 고효율 LG 흡수식 냉온수기

기존의 빙축식은 축열조 유지보수 및 관리에 목돈이 들고, 기계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며 또한 심야에 얼음을 얼려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관리 인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비해 LG의 흡수식 냉온수기는 연4-5천만원의 관리비가 절감되고 심야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펌프가 4개 필요한 빙축식에 비해 2개의 펌프면 충분하므로 공간 비용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2.jpg
냉각탑
  • 3-1.jpg
    칠러 (흡수식 냉온수기)
  • 3-2.jpg
    AHU (공기조화기)
  • 4-1.jpg
    FCU(팬코일 유닛)-1
  • 4-2.jpg
    FCU(팬코일 유닛)-2

INTERVIEW

5.png

대교타워 기계과장 윤은찬
고효율 맞춤 시스템으로
불경기도 극복하고 있습니다.
Q. 대교 빌딩의 경우 빙축식에서 흡수식으로 교체 후 어떤 점이 좋아졌나요?
기존의 빙축열 냉동기는 전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고, 야간에 얼음을 얼려서 낮에 냉방공급을 하게 되어 사용이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LG 흡수식 냉온수기는 LNG 가스를 사용하여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고 안정적인 냉방공급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냉온수기로 냉난방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 건물 시설 운영에 있어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LG제품으로 교체 후, 사용해보신 소감 부탁드립니다.
LG 흡수식 냉온수기는 COP1.2의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제품으로, 대교타워의 그린 건축물에 합당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5년 동안 냉온수기를 운영해보니, 이번 최신 모델은 마이콤 시스템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냉매와 흡수액의 분리가 아주 용이한 구조라 정말 만족스럽고,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카카오톡 상담